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온라인 전환 불가피… 조직위 “온라인에 무게 두고 준비한 만큼 온라인 전환 개최 순조로울 것”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이하 조직위)가 오는 9월 5일,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GAMEX 2020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 급증으로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해 8월 19일 0시부터 30일까지 시행하기로 했으나, 27일 신규 확진자가 400명 대로 급증함에 따라 2단계를 일주일 연장하기로 했다. 이에 조직위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GAMEX 오프라인 취소가 불가피하다고 판단, 28일 서면결의를 진행해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하기로 했다.

조직위는 이번 온라인 전환 개최에 앞서, 지난 8월 18일, 25일 긴급 대책회의 및 조직위원회를 갖고 GAMEX 2020을 온ㆍ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준비하되, 온라인에 비중을 두고 진행해온 바 있다. 이에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도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

최유성 회장(GAMEX 2020 대회장)은 “오랜 기간 GAMEX를 준비해 온 조직위는 상황이 호전돼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기를 고대했던 것도 사실”이라며 “코로나19가 우리 사회의 모든 이슈를 삼킬 듯한 어려운 상황임에도 GAMEX를 믿고 함께 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조직위의 열정에 관심으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성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직위는 무엇보다 회원들이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이수하는 데 차질이 없도록 온라인 강의 서버를 구축하고, 동영상 강의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는 윤리교육 외에도 임플란트, 경영, 엔도, 보험, 접착, TMD 등 수준 높은 9개 강연으로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온라인 학술대회는 오는 9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등록비는 기존 사전등록자는 4만 원, 신규 등록자는 5만 원이다.

온라인 개최에 따라 기존에 사전등록을 완료한 회원이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거나 취소할 경우 차액 및 전액은 취소기간 이후 반환된다. 사전등록 취소는 오는 9월 1일 오전 9시부터 9월 6일까지이며 GAMEX 홈페이지 등록의 경우 카드결제는 승인 취소, 계좌이체는 현금으로 환불이 진행된다. DV mall 등록의 경우 DV mall 측에서 직접 환불(카드결제 승인 취소 / 계좌이체 현금 환불)이 진행된다. 소속 분회 등록의 경우 해당 분회로 일괄 환불된다.

오프라인 개최 취소로 기존에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했던 사전등록 이벤트, 깜짝 이벤트 등은 모두 취소된다. 조직위는 온라인 학술대회 등록으로 전환하는 회원에게 감사의 뜻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품은 A-TYPE 치과용 합금 30g(140만 원 상당) 5명, DV mall 포인트(50만 포인트) 10명, 플라즈마 소독기(330만 원 상당) 1명, 포터블 엑스레이(300만 원 상당) 1명, TMD 모형(25만 원 상당) 5명,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조직위는 온라인 개최에 따라 치과기자재전시회 참가 업체 부스비 반환에 관한 세부 사항은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문의: 경기도치과의사회 031-248-6621 / DV mall 1544-2809)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