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치
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 성료조직위 “온라인 개최에도 성원 보내 준 5,100여 참가자들에 깊이 감사”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9.16 13:00
  • 댓글 0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지난 9월 9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 GAMEX 2020 온라인 학술대회(대회장 최유성)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이하 조직위)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었던 GAMEX 2020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했다.

조직위는 온라인 전환에 앞서 여러 차례 긴급 대책회의 및 조직위원회를 갖고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GAMEX 2020을 온ㆍ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준비해온 바 있다. 이에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전환도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 특히 조직위는 회원들이 보수교육점수 4점을 이수할 수 있게 온라인 강의 서버를 구축하고, 동영상 강의 촬영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기존 오프라인 등록자들이 온라인 전환 결정 이후에도 대부분 등록을 유지했으며, 신규 등록 또한 학술대회 마지막 날까지 이어졌다. 따라서 온라인 개최임에도 5,100여 명이 등록해 GAMEX의 저력을 재확인했다.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 참가자들은 원하는 시간대에 학술대회 사이트에 접속해 윤리교육, 임플란트, 경영, 엔도, 보험, 접착, TMD 등 수준 높은 9개 강연을 시청했다. 강연마다 높은 조회 수를 나타냈으며, 필수 윤리교육의 경우 7,000건이 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해 참가자들의 학구열을 짐작할 수 있게 했다.

 

   △ 온라인 학술강연

 

조직위는 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15일 오후 3시까지 등록을 완료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도 진행했다. A-TYPE 치과용 합금 30g(140만 원 상당), 플라즈마 소독기(330만 원 상당), 포터블 엑스레이(300만 원 상당), DV mall 포인트(50만 포인트), TMD 모형(25만 원 상당),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 등 총 222명 당첨자를 발표했다.

온라인 학술대회 사이트 내에서는 신청 업체에 한해 전시업체 특판 및 공동구매를 진행해 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오프라인 전시회를 기대했던 참가자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최유성 대회장은 “오프라인으로 개최하지 못했지만, 치과의사 5,100여 명이 더 안전하고 차분하게 훌륭한 강의들을 접하면서 진정한 보수교육의 의미를 느꼈을 것이라고 위안을 삼아본다”며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비를 견뎌야 한다는 말처럼 코로나19로 인한 혼란 속에도 GAMEX를 통해 보람과 행복을 느끼셨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훈 조직위원장 또한 “GAMEX 사상 최초로 진행된 온라인 학술대회였던 만큼 초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원 여러분의 성원으로 순조롭게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내년 GAMEX 2021은 모쪼록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돼 이전처럼 오프라인 강연장과 전시회장에서 참가자 여러분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 지난 8월 10일 열렸던 GAMEX 2020 기자간담회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시흥서울대치과병원 설립 추진 위한 MOU 체결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오스템, 김진 교수 대전 ‘Basic Master Course’ 개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