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연세대치과대학병원, 글로벌 헬스케어 복지부장관 표창외국인 환자 유치 및 나눔의료 활성화 등 국가 경쟁력 강화 기여 인정받아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10.21 13:59
  • 댓글 0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원장 심준성)이 지난 14일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선포식 & 심포지엄’에서 진행된 ‘2020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의료 해외 진출ㆍ외국인 환자 유치ㆍ외국 의료인 국내연수ㆍ한국의료 편의성 증대 등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통해 한국의료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시상한다.

연세대치과대학병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치과병원 중 하나로, 특화된 ‘쉐플리글로벌클리닉’을 개설했으며, 다양한 해외 치과의사 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한국-사우디 정부 간 협력사업인 사우디 치과의사 연수 프로그램이 시작된 2015년 이래로 매년 꾸준히 연수생을 선발해 양국 간 교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전 세계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한 국제 치의학 교육 프로그램 ‘연세 치과교정 국제 미니레지던시’ 연수회 시행, 매년 의료 낙후 지역에 선천성 기형 수술 의료지원과 빈곤 국가에 유니트 체어를 기증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심준성 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 최초의 치의학 병원으로써 해외 치과의사 교육 연수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환자 유치 및 나눔의료 활성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교류가 위축되고 있지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한국의료의 국제적 위상 증진에 더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