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까지 ‘Team CTS PLATINUM & CRYSTAL Course’ 진행

치과임상연구회 Team CTS가 7월에 이어, 하반기 ‘Team CTS PLATINUM & CRYSTAL Course’를 시작했다.

지난 GOLD Course가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의 기초를 종합적으로 다뤘다면, 이번 하반기 PLATINUM Course는 분야별 주제의 핵심을 다루는 상급자 과정이다. 또 CRYSTAL Course는 초급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상 경험과 실전 기본기를 다지기 원하는 이들을 위한 기본 과정이다.

이번 PLATINUM & CRYSTAL Course는 오는 2021년 1월까지 이어지며, 주제별 접수를 할 수 있다.

오는 29일 PLATINUM Course에서는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사용의 모든 것’을 대주제로 하여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과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이 ‘정답이 있는 임플란트 교합과 교합기 가지고 놀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12월 12일, 13일 양일간 ‘이승규 원장과 함께하는 크라운 삭제, 임시치아 세미나’를 대주제로 이승규 원장(4월31일치과)이 ‘크라운 삭제 임시치아 제작, 최소한 이것만은!’을 주제로 2회 강의를 진행한다.

2021년에는 임플란트 및 상악동 수술, 총의치 제작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1월 24일에는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과 최용관 원장(엘에이치과)이 ‘상악동 작사, 임플란트 작곡, CTS 편곡 - 상악동 수술’을 주제로 임플란트와 상악동 수술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1월 30일, 31일에는 장원권 원장(치과마일스톤즈)과 노관태 교수(경희대치과병원)가 ‘아름답고 기능적인 총의치 정복’을 주제로 총의치 제작의 모든 것을 살펴본다.

기본 과정인 CRYSTAL Course는 개원가에서 필요한 낭종 및 구강 내 양성종양 처치법, 구강 내 소수술, I&D, 절개 및 봉합, 발치술을 비롯해 부분교정 및 1차 교정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또 총의치 기본을 익히는 데 도움을 줄 강의도 마련된다. 먼저 12월 12, 13일 2회에 걸쳐 최용관 원장이 ‘외과적 개원시점(視點)’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2021년 1월 9일에는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과 김도훈 원장(서울N치과), 박철완 원장(보스턴완치과)이 ‘더 이상 필요 없는 1차 교정의 모든 것 (Feat. 부분교정)’을 주제로 강의한다.

끝으로 1월 17일에는 장원건 원장이 ‘총의치, 이것만 알면 환자가 기다려진다’를 주제로 총의치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를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Team CTS 포인트가 코스별로 10p 부여된다. 총 100p 이상이 될 시 Team CTS 회원 자격이 주어진다. 회원에게는 Team CTS 회원병원 인증을 통해 환자에게 인정받는 치과가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10월부터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은 “탄탄한 이론뿐만 아니라 각 주제에 맞는 핸즈온 실습도 병행해 많은 도움이 됐다”, “실전 술기를 다지는 좋은 시간이었다” 등 호평을 보냈다.

Team CTS 측은 “2021년에도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세미나를 더 알차게 준비해 서울 외에도 각 지역에서 더 많은 치과의사와 임상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Team CTS PLATINUM & CRYSTAL Course 등록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OF DENTIS 홈페이지(www.OFDENTIS.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02-919-8312)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