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설맞이 가야금 콘서트 개최

서울대치과병원이 14일 ‘오드리와 함께하는 설맞이 가야금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에 감미로운 가야금 연주가 울려 퍼졌다.

서울대치과병원은 14일 12시 2층 로비에서 설 명절을 맞이해 전통악기인 가야금을 활용한 ‘오드리와 함께하는 설맞이 가야금 콘서트’를 개최했다.

서울대학교 국악과 출신 5명으로 구성된 가야금 앙상블 ‘오드리(오! 가야금 나들이)’ 팀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가야금 연주를 통해 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교직원들에게 우리의 소리를 전하는 흔치 않은 공연을 제공했다.

100여 명의 환자와 직원이 참여한 이 날 공연에서 오드리 팀은 대문놀이(오드리 작곡), 숨바꼭질(이지나 작곡), 사진관(이지나 작곡), 나비의 꿈(송준영 작곡), 햇살이 피어오르는 새벽창가에서(이지나 작곡), 민요연곡(오드리 작곡) 등을 연주했다.

환자와 내원객들이 가야금 연주를 감상하고 있다.

허성주 병원장은 “문화예술의 문턱은 많이 낮아졌지만, 바쁜 일상과 현실 속에서 여전히 문화예술을 접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다. 특히 질환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이 별도로 시간을 내기는 더더욱 어렵다”며, “서울대치과병원을 방문할 때만이라도 전시, 공연 등을 편하고 자연스럽게 접해 잠시나마 아픔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병원 내 ‘갤러리 치유’에서 매달 미술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음악행사를 기점으로 올해도 내원 환자와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 및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