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업체통] 1) (주)거인디에스

치과에 내원하는 환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최상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제품과 장비, 서비스를 공급하는 다양한 치과계 업체들이 있다. 치과의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여러 치과계 업체들을 탐방했다.

최근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태 등 의료기관 감염관리 부실로 인한 굵직한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다보니 의료기관 멸균 및 감염관리가 화두가 되고 있다. 안전한 의료 환경조성은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대다수의 지역 병원은 감염관리체계가 부실한 것이 현실. 의료기관 감염관리 및 멸균 서비스 업체인 (주)거인디에스(대표이사 전현재)가 이들에게 확실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전현재 (주)거인디에스 대표이사

멸균 토탈 서비스‧직원 교육‧제품 공급을 ‘한 번에’

99년부터 Zimmer Implant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주)거인씨앤아이를 운영하며 20여 년간 치과계에 몸을 담은 전현재 대표는, 의료기관 멸균 및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비해 소홀한 관리체계에 주목했다.

전 대표는 작은 인식의 변화, 그리고 지속적인 교육이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고, 3년간의 철저한 준비기간을 거쳐 2016년 9월, (주)거인디에스라는 이름을 내걸고 의료기관 감염관리 및 멸균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

“의료 환경은 미생물이나 유기물에 의해 오염되기 쉽고, 오염된 환경은 곧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원내에서 사용한 의료기구와 폐기물의 수거‧세척과 소독‧멸균과정은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복잡함과 담당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올바르게 시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에요. 상급병원의 경우 미국질병관리본부의 매뉴얼대로 따르고 있지만, 대부분의 지역 병원은 충분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죠.”

거인디에스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원내 감염을 철저히 감시하고, 병원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멸균‧감염예방관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전문가를 통한 직원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안전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도록 다각도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인디에스 본사 내의 데모존. 데모존에는 병원 중앙공급실과 수술실이 구현돼 있으며, 거인디에스가 취급하는 제품도 진열돼 있다.

아울러 퍼시스(FURSYS) 병원가구사업부 공식 대리점을 통해 진료실, 중앙공급실, 대기실, 상담실 등 병원에 필요한 가구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나아가 중앙공급실 시공사업도 펼치고 있다. 병원 인테리어 단계부터 감염관리 매뉴얼에 따른 공간 설계를 가능하게 해, 멸균·감염관리 특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퍼시스는 전 대표의 사업계획을 듣고 흔쾌히 MOU를 맺었다.

“거인디에스의 회원이 되면, 모니터링부터 시작해 감염관리 솔루션을 단계별로 제공해요. 모니터링은 단발성이 아닌, 일정 주기 별로 꾸준히 진행해 안전한 환경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죠. 거인디에스 본사에 중앙공급실과 수술실의 모델하우스를 구현한 데모존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감염관리 컨설팅 및 병원 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나아가 멸균 관리사를 양성해 파견도 합니다.”

비용 부담? “걱정 마세요”

감염관리 및 멸균 솔루션 제공, 여기에 직원 교육과 세미나,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까지..거인디에스의 손길이 닿으면 이 모든 것이 해결되니 컨설팅 비용이 만만치 않을듯하지만 이는 전부 무료다.

거인디에스 회원 병원이 되면 병원마다 필수적으로 구입하는 제품의 지출 규모를 파악한 뒤, 그에 비등한 가격으로 제품을 선별해 일 년치로 구성, 회원 병원과 상의 후 납품한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제품 구입비용 외에 교육‧모니터링‧감염관리 등 부가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시스템. 기존에 사용하는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고 교육 서비스만 받길 원한다면, 별도의 컨설팅 비용을 지출하고 감염관리교육만 들을 수도 있다.

전현재 대표가 거인디에스 본사 내 데모존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병원에 적합한 제품을 적정한 금액으로 제공하는 것까지는 판매업체의 업무에요. 거인디에스는 여기서 한 발 나아가 해당 제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하고, 왜 멸균작업을 해야 하는지 교육적인 부분도 지원하죠.”

선별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게 된 데엔 거인디에스 감염관리소 자문단의 조언도 한몫했다.

“자문단엔 현직 치과의사와 스텝이 여럿 포함돼 있어요. 치과 원장님들께서는 항상 개원가에서 부담되지 않도록 마진을 최소화하라고 말씀하시죠. 20여 년간 치과계에서 희로애락을 겪다 보니 제게 치과계는 친정과 같은 곳이에요. 원장님들과 상부상조하고 싶습니다.”

거인디에스의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전현재 대표.

거인디에스를 오픈한 지 이제 3년차지만, 큰 관심에 힘입어 수도권, 지방을 불문하고 치과병원 컨설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위생과 감염관리가 필수인 여러 의료기관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 성형외과도 회원이 됐다. 향후 몸집이 더 커지면, 공장을 인수해 직접 제품을 제조할 계획도 있다.

“제품을 제조해서 회원 병원에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싶어요. 일회용 멸균용품은 비싸면 안 되거든요. 생소한 제품의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도 있어요. 또 멸균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서, 병원 근무자들이 습관처럼 매뉴얼을 지킬 수 있게 돕고 싶어요. 모든 치과가 안전한 환경을 갖춰서 큰 문제없이 운영되길 바라는 마음이 커요.”

‘의료진과 환자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모토 하에 영역을 넓히고 있는 거인디에스. 대한민국 멸균‧감염예방의 표준이 되고자 오늘도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거인디에스의 힘찬 행보를 기대해본다.

(주)거인디에스 홈페이지 : www.geoinmall.com
문의전화 : 02-334-2815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