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을 위한 요리인 두부피자와 호두정과, 그리고 단호박 요구르트

두부피자

재료 : 두부1모, 새우 8개, 모차렐라 치즈 6T, 피망(소) 1개, 토마토소스 1/2컵, 밀가루적당량,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올리브유 적당량

두부의 효능

1. 식물성 단백질로 칼슘이 많이 들어 있고,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뼈 손상을 낮추고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
2. 식이섬유인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다.
3.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의 원인인 지방산의 산화를 막아주고 암과 에이즈를 억제시킨다.
4. 레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뇌를 건강하게 해주고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치매 예방에 효과적이다.
5.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 사포닌에 몸속의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호두정과

재료: 호두 200g, 설탕 100g, 소금약간,
튀김기름 1L, 꿀 1T, 물엿 3T

호두의 효능

1. 호두 기름은 폐질환에 선약
다소 독성이 있어 이를 법제하여 은행, 살구씨 등과 함께 기름을 내어 쓰면 어린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여러 기관지 폐질환의 좋은 약이 된다.

2. 신장 기능과 조혈작용을 도움
기혈과 근골의 보(補), 산후풍, 자궁출혈, 타박상, 오줌소태, 위산과다, 뾰루지, 화상치료, 특히 신장이 허하여 허리가 아프거나 다리가 연약한데는 물론 암환자나 노인성 변비에 매우 좋다. 기운이 허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3. 장복하면 잔병이 없어지고 체력증진, 노화방지
콩팥의 기능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이 촉진되고 요통, 관절통, 어린이의 변비 치료에 두드러진 효과가 있다. 또한 입시생들의 건강증진과 정신을 맑게 해준다.

4. 고혈압과 각종 성인병 예방, 치료
호두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 대부분인데다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 필수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시켜 준다.

5. 버짐 치료 및 예방
잣과 호두를 하루에 20g 정도씩 2∼3주 이상 간식으로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6. 여성들의 질 분비 윤택
소변을 이롭게 하고 머리를 검게 하며 기를 보하고 피를 기른다. 폐를 따뜻하게 하며 장을 윤택하게 한다. 때문에 변비를 치료하며 남성들의 조루증과 유정에도 효과가 있다.

7. 최고의 스테미너 식품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정화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중년기에 접어든 사람에게는 최고의 스테미너 식품이다.

단호박 요구르트

재료 : 단호박 1/4통, 꿀 1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2통, 호박씨 약간

단호박의 효능

1.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좋다.
2.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
3. 체내의 신경물질을 강화해 주어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을 치료해 준다.
4. 카로틴성분을 많이 함유하여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
5. 비타민 A, B1, B2, C, E 등이 풍부하여 환절기 감기예방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