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독거노인 방문 치과진료 및 구강관리 교육

서울대치과병원과 보건복지부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제12차 MOU를 체결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은 지난 8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8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12차 MOU체결 및 어버이날 孝 사랑 큰잔치’에서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후원연계 및 안부전화서비스,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방문서비스 등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에 상호 적극 협력하게 된다.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은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65세 이상 독거노인의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민간기업 및 단체가 협약을 통해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12차 업무협약까지 총 118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매월 서울경기 수도권 지역의 노인 복지관을 방문해 무료 진료에 나설 예정이다. 노인들이 흔히 앓는 충치 치료부터 구강 전반에 걸쳐 검진을 하고, 현장에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은 서울대치과병원에서 별도의 심화 치료를 진행한다. 치료와 더불어 치과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구강관리 교육을 함께 시행해 주민들의 구강 건강도 챙길 예정이다.

허성주 병원장은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늘어나고 있는 독거노인 문제의 해결을 위해 서울대치과병원도 발 벗고 나서 사회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