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스 과정으로 소수 인원에 밀착 실습 이루어져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치)가 개최한 ‘제4회 턱관절장애 연수회(어드벤스 과정)’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4일 아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열린 연수회에는 10여 명이 참석, 이른 오전부터 오후 시간까지 이어진 강의에 높은 학구열을 보였다. 경치는 그동안 9회의 베이직, 3회의 어드벤스 과정을 개최해 매번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어드벤스 과정은 이번이 4회째다.

특히 이번 연수회는 물리치료 장비 시연,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보톡스 주사 실습 등 역대 최대 실습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 개원의로 구성된 연자들은 개원의의 니즈에 맞춘 ▲진료실 차팅(진상배 원장 : 메디덴트치과) ▲교합안정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문경환 원장 : 센트럴청원치과) ▲악관절 주사요법(송승일 교수 :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진료부) ▲측두하악장애의 물리치료(강정현 임상강사 : 아주대학교 치과병원) ▲턱관절블록/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김욱 원장 : TMD치과) ▲보톡스 주사요법(김현철 원장 : 연세베스트덴치과) 등을 강의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실습 위주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회는 소수정예인 덕분에 1:1 실습이 가능하여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될 수 있었다.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이 주어졌다.

경기도치과의사회 이형주 부회장이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1천여 명 이상이 경기도치과의사회 턱관절 연수회 교육을 이수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