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율곡수목원
△ 율곡수목원

율곡수목원

주 소 : 파주시 파평면 율곡리 87-1

정 보 : 매일 09:00~17:00 (입장료 무료)

추천인 : 고양분회 김모란 회원

후 기 : 10월 초 구절초가 특히 명품입니다. 조성된 지 오래되지 않아 깨끗한 편입니다. 다른 조경도 좋고, 내부가 너무 넓지 않아 산책코스로 적당합니다. 가볍게 등산할 수 있는 코스도 있고, 등산 후 정상 전망대에서 임진강과 북한 민통선 내부 마을도 멀리서나마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 율곡 선생님의 장원급제를 기념하는 종도 타종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의 나들이로 제격이고, 나오는 길에 있는 파주습지공원은 가을이면 코스모스 들판이 펼쳐져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명소입니다.


△ 정발산공원
△ 정발산공원

정발산공원

주 소 :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819

추천인 : 고양분회 김모란 회원

후 기 : 일산동구, 서구 중심부라 접근이 용이하고, 10분~15분 정도면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높지 않은 산이며, 정상 평심루에서는 날씨 좋을 때는 멀리 북한산이나 북쪽 파주 심학산 방향까지 조망이 가능하고 여러 경로를 통해 부담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산스장(산속 헬스장)도 정상 평심루 근처에 넓게 갖춰져 있고, 배드민턴장, 미니 골프장, 약수터, 미니정원 숲속놀이터 등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시설이 많이 갖춰져 있습니다. 그 밖에 고양문화재단, 아람누리도서관 및 마두도서관 등이 아랫자락에 맞닿아있어 운동과 문화생활을 두루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 일산호수공원
△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주 소 :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731

추천인 : 고양분회 손한신 회원

후 기 : 호수와 숲으로 이루어진 가족 나들이 산책코스입니다. 일산신도시 택지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조성한 근린공원입니다.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를 만들어 도시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자연생태계를 재현하고, 다양한 주변경관 및 호수를 이용한 나들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수를 중심으로 한 4.7km의 자전거도로와 메타세콰이어길 등 9.1km의 산책로는 시민들이 특별히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그 밖에 생태자연학습장, 조형예술품, 선인장전시관 등이 다양한 생태문화시설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 가을꽃축제, 호수꽃빛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려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