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마두공원
△ 마두공원


마두공원

주 소 :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176-3

추천인 : 고양분회 김성범 회원

후 기 : 홀로 핀 장미꽃의 강렬함과 주변 낙엽들의 허전함이 묘한 감정을 일으키는 곳입니다. 점심시간마다 이곳을 산책할 때면 묘한 감정이 일어나 멍하니 응시하다가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 백석공원
△ 백석공원



백석공원

주 소 :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14

추천인 : 고양분회 양춘식 회원

후 기 : 일산이 20년 가까이 산 저도 이런 공원이 있는 줄 몰랐을 정도로 숨겨진 명소입니다. 숲이 우거지고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 고양생태공원
△ 고양생태공원



고양생태공원

주 소 :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315

추천인 : 고양분회 정영철 회원

후 기 : 메타세콰이어 오솔길이 환상적인 곳입니다. 도심 속 나대지를 활용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 살아가는 생태공간으로 조성하였고, 생명체에 안정적이고 다양한 서식처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자연 속 생물들을 쉽게 관찰, 체험할 수 있는 건강한 생태환경을 만들고자 만들어진 곳입니다.


△ 감악산 출렁다리
△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출렁다리

주 소 :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38

추천인 : 고양분회 주재용 회원

후 기 : 감악산은 경기 오악(五岳)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나온다고 하여 감색 바위산으로도 불립니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감악산을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줍니다. 출렁다리는 전국 최장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습니다.

설마천을 끼고 있는 아기자기한 계곡, 운계폭포가 감악산의 자랑으로 거의 수직으로 떨어지는 폭포는 겨울 빙벽훈련에도 이용됩니다. 정상에는 감악산비가 서 있고, 장군봉 바로 아래에는 임꺽정이 관군의 추격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 굴도 있습니다. 감악산은 휴전선과 가까워 정상에 오르면 임진강과 개성의 송악산이 두루 눈에 들어옵니다. 능선에 나 있는 솔 향기 그윽한 등산로와 상큼한 흙내음 또한 일품이라 많은 등산객들이 찾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