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광교중앙공원
△ 광교중앙공원



광교중앙공원

주 소 :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02

추천인 : (분회 가나다순) 과천분회 왕영수 회원, 성남분회 김광현ㆍ이순임 회원, 용인 김선혜 회원, 화성 유광익 회원

후 기 : 인공적인 호수 조경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호수공원입니다. 총 6.5km에 이르는 수변 산책로와 6가지 테마 공간으로 재미를 더합니다. 수변 공간 ‘어반레비(Urban levee)’를 중심으로 ‘신비한 물너미’, ‘재미난 밭’, ‘행복한 들’, ‘커뮤니티 숲’,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 등을 꾸며,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경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원천호수는 바닥분수와 공연장,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사이에는 숲속 쉼터와 광교푸른숲도서관, 스포츠클라이밍장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족은 원천호수, 연인은 신대호수가 괜찮을 듯하며, 자전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에서 숙박도 가능합니다.



△ 미사리경정장 뒤편 벚꽃길
△ 미사리경정장 뒤편 벚꽃길


미사리경정장 뒤편 벚꽃길

주 소 : 하남시 미사대로 505 미사경정공원

추천인 : 광주분회 전주혜 회원

후 기 : 미사경정공원은 86아시안게임 및 88서울올림픽 당시 조정ㆍ카누경기를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조정호수를 중심으로 축구장, 족구장 등 스포츠시설을 비롯하여 매점, 자전거 대여 등 편의시설과 놀이시설을 갖추어 시민들의 여가 선용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 산마루공원
△ 산마루공원

산마루공원

주 소 : 구리시 갈매순환로 72

추천인 : 구리분회 임재수 회원

후 기 : 갈매고등학교 건너편 도심 속에 유독 예쁜 꽃들이 많이 피어있는 곳입니다. 놀이터 및 운동시설과 함께 ‘달맞이마당’이라는 문화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곳곳에 배드민턴장, 농구장 등의 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역사 그림 공간도 있어 문화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