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백운호수 산책로
△ 백운호수 산책로



백운호수 산책로

주 소 : 의왕시 백운로 526(학의동)

추천인 : 군포분회 배상덕 회원

후 기 : 탁 트인 야외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호수 경관을 감상하며 주변을 한 바퀴 도는 데 30분 정도 걸립니다. 데크가 잘되어 있으며, 제방 밑 공영 주차장이 비교적 넓어서 주차하기에도 편리합니다.



△ 석성산 둘레길
△ 석성산 둘레길



석성산 둘레길

주 소 :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

추천인 : 군포분회 신용철 회원

후 기 : 길이 완만하고, 무엇보다 짧은 코스라 편안하게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나무들이 꽤 울창하고 수풀이 우거져서 산림욕 하는 기분이 듭니다. 산은 가고 싶으나 무릎이 안 좋은 분들, 어르신들과 아이들까지도 부담 없이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 장릉
△ 장릉



장릉

주 소 : 경기 김포시 장릉로 79

추천인 : 김포분회 정현우 회원

후 기 : 김포시 풍무동에 있는 원종(元宗 1580∼1619)과 부인 인헌왕후(仁獻王后) 구씨(1578∼1626)의 무덤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가을이면 아이들과 단풍을 즐기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조선왕릉의 관람료는 성인 기준 1,000원이지만,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지역주민(경기 김포시민)이 신분증 등 증빙 제시 시 입장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