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산정호수 둘레길
△ 산정호수 둘레길



산정호수 둘레길

주 소 :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

추천인 : 김포분회 이윤미 회원

후 기 : 산정호수는 포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관광지입니다. 아름다운 산정호수뿐 아니라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절경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호수를 한 바퀴 감싸고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걷는 내내 호수가 시선에서 사라지지 않아 산정호수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주변에 예쁜 카페도 많습니다.


△ 다산중앙공원
△ 다산중앙공원


다산중앙공원

주 소 : 남양주시 다산중앙로146번길 62(다산동)

추천인 : 남양주분회 김건동 회원

후 기 : 산책길에 인공이지만 폭포도 있고, 아담한 야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신도시 야경도 멋집니다.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다목적 잔디마당 너른 뜰과 석천계류, 등성이숲센터, 운동마당(배드민턴장), 조형마당과 진입마당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가 놀 수 있는 놀이터 시설과 쉼터, 의자와 산책로와 전망데크가 있습니다. 또한 랜드마크인 열상산수폭포가 있어 사계절을 즐기기 좋은 공원입니다. 열상산수 폭포는 열상산수도라는 다산 정약용 그림을 모티브로 너럭바위 형태로 조성한 시설입니다. 물과 암석이 돋보이는 주야간 명소이기도 합니다.


△ 한탄강 오토캠핑장 주변산책로
△ 한탄강 오토캠핑장 주변산책로

한탄강 오토캠핑장 주변산책로

주 소 :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76

추천인 : 동두천분회 김연선 회원

후 기 : 주민들의 핫플레이스이며,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총길이 136km의 한탄강은 북한 평강군에서 발원해 철원을 거쳐 연천으로 흘러든 후 임진강과 합류해 한강으로 흘러갑니다. 수십만 년 전 용암이 분출해 한탄강을 덮었다가 침식 과정을 거치면서 절경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강변 어디에서 바라보아도 강물과 바위가 어우러져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느낌입니다. 그중에서도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한탄강관광지는 강물이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돌아나가는 구간으로, 넓은 퇴적지 위에 자리한 수도권 대표 관광지입니다. 예전에는 여름 휴가철이면 특별수송열차가 다닐 정도로 인기가 많았고, 최근에는 쾌적한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장이 들어서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