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고양 대덕생태공원
△ 고양 대덕생태공원



고양 대덕생태공원

주 소 : 고양시 덕양구 현천동 768

추천인 : 부천분회 양선주 회원

후 기 : 행주산성 부근에 위치한 강물과 서해 바닷물이 만나는 기수역 상부 지역으로 하루 두 번 강물이 거꾸로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밀물과 썰물에 의해 물이 들고 나며, 한강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습지입니다. 서울 여의도와 잠실 방향으로 자전거길이 연결되어 자전거 이용객들의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산책로도 조성돼있어, 서울 방향 남단으로 연결되는 A코스와 행주산성 방향으로 연결된 B코스 중 선택하면 됩니다. A코스는 90분 정도, B코스는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카페 베드로
△ 카페 베드로



카페 베드로

주 소 : 가평군 설악면 봉미산안길 335

추천인 : 성남분회 김연태 회원

후 기 : 카페 베드로는 2,500톤 폐선박을 재활용해 지어졌으며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 2016’에서 수상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에티오피아 정부로부터 커피 농사를 허가받은 ‘커피 맛 감별사’ 비니엄 홍의 로스팅, 핸드드립의 고급스러운 커피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봉미산 자락에 위치하여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 경관도 아름답습니다.


△ 융건릉
△ 융건릉



융건릉

주 소 : 경기 화성시 안녕동 187-39

추천인 : 수원분회 강수정 회원

후 기 : 문화재로 지정된 융건릉은 장조와 그의 비 헌경왕후를 합장한 융릉(隆陵)과 정조와 효의왕후를 합장한 건릉(健陵)을 합친 것으로, ‘화성 융릉과 건릉’으로도 불립니다. 11월에 건릉 쪽으로 가면 참나무 낙엽길을 밟을 수 있고, 두 개의 왕릉을 둘러싼 야트막한 산길로 산책하기 좋습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더 짧은 코스들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