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부천중앙공원
△ 부천중앙공원



부천중앙공원

주 소 : 부천시 소향로 162

추천인 : 부천분회 이상헌ㆍ조유라 회원

후 기 : 아침 일찍 출근해서 진료 시작 전 부천중앙공원을 자전거로 천천히 돌았습니다. 걷는 사람도 많았고, 낙엽과 함께 화단에는 행사를 위한 꽃들도 예쁘게 피어있었네요. 가까운 곳에서 이렇게 몸을 움직이고 나면 굳었던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 같습니다.


△ 운중천
△ 운중천



운중천

주 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추천인 : 성남분회 김종애 회원

후 기 : 분당 탄천산책로에서 운중동 서판교까지 가는 길에는 화랑공원이 있고 야생화, 갈대도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 월화원
△ 월화원



월화원

주 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수원로 399

추천인 : 수원분회 김민희 회원

후 기 : 중국 광둥지역 전통 건축양식을 살린 정원으로 효원공원과 접해있습니다. 고즈넉하고 주변 상권과 가까워 점심식사 후 잠시 담소를 나누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 축만제
△ 축만제



축만제

주 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436-1

추천인 : 수원분회 김성열 회원

후 기 : 1799년 조성된 관개시설로 수원시 기념물입니다. 화성의 서쪽에 있어 ‘서호’라고도 하며, 현재에도 화성 인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이자 시민들의 도심 속 여가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축만제 남쪽에는 서호의 경관을 한층 아름답게 하는 항미정(杭眉亭)이 있습니다. 축만제 둘레를 따라 수양버들과 갯버들, 당단풍나무, 메타세쿼이아, 소나무 등이 어우러지고 물억새와 갈대밭 사이로 백로와 가마우지, 청둥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