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원미산
△ 원미산

원미산

주 소 : 부천시 원미동, 소사동, 역곡동

추천인 : 부천분회 이재혁 회원

후 기 : 부천종합운동장에 주차하고 올라가면 되는데, 사람도 많지 않고 산도 험하지 않아 가볍게 둘러보고 오기 좋습니다. 주변에 중앙도서관, 축구장, 테니스장, 농구장, 현충탑 등이 있습니다. 원미공원과 인공적으로 조성된 삼림욕장은 많은 시민들의 쉼터입니다.


△ 수원둘레길
△ 수원둘레길

수원둘레길

주 소 : 출발점 – 광교호수공원(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 경유 – 왕송호수(경기 의왕시 초평동)

추천인 : 수원분회 김군성 회원

후 기 : 왕송호수에서 시작되는 황구지천변을 따라 10km가량 이어집니다. 천변의 둑길은 아날로그 감성의 흙길이 이어지며, 만추의 계절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트래킹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기존의 광교산길과 칠보산길, 원천리천길, 영통의 경계를 연결하여 수원의 경계를 둘러볼 수 있는 길이다.


△ 일월저수지
△ 일월저수지

일월저수지

주 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추천인 : 수원분회 송진원 회원

후 기 : 계절의 변화를 느끼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인근 저수지를 한 바퀴 도는 데 약 40분이 소요되며, 메타세콰이어길, 갈대숲길, 논길, 둑길 등을 감상하면서 걷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생물들의 서식지인 일월저수지는 수원의 서호, 광교저수지, 파장저수지와 함께 물의 정원으로 불립니다. 일월먹거리촌 방향으로 산책 후 커피 한 잔할 수 있는 카페들이 모여 있으며, 잠깐 들러 책 한 권 읽을 수 있는 일월도서관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