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서울대공원 둘레길
△ 서울대공원 둘레길


서울대공원 둘레길

주 소 : 경기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추천인 : 부천분회 최유성 회원, 안양분회 전민용 회원

후 기 : 동물원 둘레만 도는 코스부터 대공원 전체를 도는 코스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둘레길 주변의 자연경관 덕분에 계절 변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걷다 보면 작은 폭포와 아담한 저수지도 있으며, 봄에는 저수지로 올라가는 길에 봄꽃이 피어 풍경사진을 촬영하기에도 좋습니다.


△ 한택식물원
△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

주 소 :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추천인 : 수원분회 박수범 회원

후 기 : 숲길을 따라 복수초, 깽깽이풀, 뻐꾹나리 등 희귀식물을 볼 수 있으며 꽃이 피어있지 않은 길이 없을 정도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별도로 마련돼 있어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저도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아내와 함께 매년 봄, 가을에 갔던 곳입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다 커서 얼마 전부터는 아내와 둘이 다니게 됐지만, 아이들과 뛰어놀던 때를 떠올리며 추억에 잠깁니다.


△ 화랑유원지
△ 화랑유원지



화랑유원지

주 소 :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추천인 : 안산분회 천호영 회원

후 기 :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 유원지로, 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미술관도 있습니다.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들을 보기 위해서 타지에서도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화랑 오토캠핑장이 있고, 넓은 호수에 갈대 습지도 조성돼있습니다. 체육시설로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농구장 등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