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감악산 출렁다리 (사진출처 파주시)
△ 감악산 출렁다리 (사진출처 파주시)

△ 운계폭포
△ 운계폭포


감악산 출렁다리ㆍ운계폭포

주 소 : 경기 파주시 적성면 설마천로 238

추천인 : 양주분회 배경진 회원

후 기 : 감악산 둘레길이 시작점에 자리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하나로 만들어주는 다리입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많은 등산객에게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설마천을 끼고 있는 아기자기한 계곡과 운계폭포는 출렁다리를 건너온 방문객들을 다독여주듯 흘러내려 마음마저 잔잔해지는 것 같습니다.


△ 고인돌공원 산책로
△ 고인돌공원 산책로



고인돌공원 산책로

주 소 : 경기 오산시 수목원로 449

추천인 : 오산분회 문지현 회원

후 기 : 고즈넉한 산책로와 함께 넓은 잔디 광장과 다양한 체육시설이 구비된 오산시의 명소입니다. 장미정원에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장미가 만발하는 계절에 방문하면 더 좋은 곳입니다. 경기도 기념물로 지정돼있는 금암리 지석묘군은 공원 내에 있는 고인돌 중에서도 그 크기만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 포천아트밸리
△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주 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추천인 : 의정부분회 박필순 회원

후 기 : 폐채석장이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금은 연인원 40만 명이 찾는 명소가 됐습니다. 화강암을 채석하기 위해서 파냈던 거대한 웅덩이는 아름다운 호수로 변했으며, 절벽은 박새들의 보금자리가 됐습니다.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은 아이들의 체험교육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