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학의천
△ 학의천



학의천

주 소 : 경기 의왕시 포일동 ~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비산동

추천인 : 안양분회 송철호 회원

후 기 : 하천 주위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돼있어서 운동하기 좋은 곳입니다. 의왕시 백운산 자락에서부터 안양천이 합류하는 4.50km 구간입니다. 산책하면서 학의천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야생화와 버들치, 잉어, 흰목물떼새 등도 볼 수 있습니다. 2009년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으로 선정됐던 곳인 만큼 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의정부종합운동장
△ 의정부종합운동장



의정부종합운동장

주 소 : 경기 의정부 체육로72

추천인 : 의정부분회 이석재 회원

후 기 : 육상트랙 및 축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경기장 밖에 육상트랙이 있어 시민들이 걷거나 달리기에 편리하고, 인라인스케이트도 즐길 수 있도록 구분돼있어 생활체육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경기가 있는 날에는 차량이 많아 다소 혼잡하기 때문에 일정을 확인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화담숲
△ 화담숲



화담숲

주 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278-1

추천인 : 이천분회 김자영 회원

후 기 : 해가 뉘엿뉘엿 저물어 갈 때의 오후 5시경 햇볕을 품은 단풍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조성된 덕분에, 노고봉의 계곡과 능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수목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숲속 산책길 전 구간이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단위로 걷기에 좋습니다.

여름에는 7월 초까지 수국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화담숲의 테마원인 ‘수국원’에서부터 곤지암리조트 시계탑 광장 주변까지 피어있는 수국을 원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수국원 외에도 주요 국내 최대 규모의 ‘이끼원’을 비롯해 1,000여 그루의 하얀 자작나무가 펼쳐진 ‘자작나무숲/소망돌탑’, 명품분재 250점을 전시하고 있는 ‘분재원’ 등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