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청계산 둘레길
△ 청계산 둘레길



청계산 둘레길

주 소 : 경기 과천시 막계동 600-1

추천인 : 의왕분회 서홍석 회원

후 기 : 과천대공원 뒷산의 의왕대간의 청계산 둘레길을 추천합니다. 약 두 시간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숲속의 피톤치드와 신선한 산소를 맘껏 들이마시며 삶의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아차산
△ 아차산



아차산

주 소 : 경기 구리시 아천동

추천인 : 의정부분회 임동철 회원

후 기 : 높지 않고, 험하지 않아 등산 초보자가 오르기에 좋은 산입니다. 산행은 용마봉과 연계한 코스가 많은데, 구의동에 있는 영화사를 기점으로 팔각정을 거쳐 아차산 정상에 오른 후 용마봉을 거쳐 대원외국어고등학교로 내려오는 2시간 30분 코스, 광장동 동의초등학교 옆 주차장을 기점으로 능선을 타고 팔각정과 아차산 정상을 거쳐 용마산 긴고랑체육공원으로 내려오는 1시간 50분 코스, 용마산길의 아성빌라ㆍ선진연립을 기점으로 하는 코스 등이 있습니다.


△ 병목안 시민공원
△ 병목안 시민공원



병목안 시민공원

주 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9동 산81-1

추천인 : 이천분회 이일섭 회원

후 기 : 공원 옆 울창한 소나무 숲에 야영장이 있고 이어서 올라가면 수령 100년부터 300년가량의 고목들이 우거진 숲의 산림욕장도 있어 안양의 명소로 꼽힙니다. 공원 표지석을 지나면 광장까지 계단으로 올라가는 짧은 길과 산책로로 에둘러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산책로를 따라가는 길은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계단으로 오르는 짧은 길은 경사면에 초록과 화사한 꽃들이 피어있어 힘든 것도 잊어버리게 합니다. 공원 광장의 너른 잔디를 중심으로 빙 둘러 가며 인공폭포, 체력단련장, 자연 학습장, 어린이 놀이터 오두막 등의 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 마장호수공원
△ 마장호수공원



마장호수공원

주 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기산로365

추천인 : 파주분회 김성대 회원

후 기 : 도심형 테마공원으로 조성된 이곳은 호수 일대에 트래킹코스, 캠핑장, 물놀이 체험시설, 흔들다리, 전망대, 카페 등이 있어 가족과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입니다.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캠핑장에서는 노을이 지는 풍경과 이른 아침 물안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에서는 카누와 카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