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홍보부가 지난해 11월 15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한 ‘산책 장소 명소 추천’ 이벤트에 응모된 추천 명소들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 설봉공원
△ 설봉공원



설봉공원

주 소 : 경기 인천시 경충대로2709번길 128

추천인 : 이천분회 이진영 회원

후 기 : 이천의 진산 설봉산 자락에 자리한 설봉공원은 세계도자기비엔날레와 매년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 등이 열려 이천을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설봉공원 내 도자테마파크 세라피아에서는 누구나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고 도자기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넓은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와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정원과 재래가마 등이 있어, 평소에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 배다리저수지 둘레길
△ 배다리저수지 둘레길



배다리저수지 둘레길

주 소 : 경기 평택시 죽백6로 20

추천인 : 평택분회 신정근 최현정 회원

후 기 : 배다리 저수지를 중심으로 걷기 코스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걷기 코스는 크게 배다리 둘레길과 배나무 둘레길이 있습니다. 배다리 둘레길은 저수지를 한 바퀴 도는 코스로 1.5㎞입니다. 배나무 둘레길은 배나무공원까지 다녀오는 코스로 2.5㎞입니다. 배다리공원은 오리, 뻐꾸기, 왜가리, 곤줄박이, 기러기 등 다양한 새들이 찾아오며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꼬리명주나비, 금개구리의 서식지입니다. 생명체들이 이곳에서 계속 잘 살 수 있도록 방문객들이 다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 (왼)해우재(수원시 제공), 망치봉 산책길
△ (왼)해우재(수원시 제공), 망치봉 산책길



해우재~망치봉 산책길

주 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458번길 9

추천인 : 화성분회 고병석 회원

후 기 : 해우재는 2002 한일월드컵 유치를 계기로 수원시에 깨끗하고 이용하기 편한 화장실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화장실 문화운동’을 시작했던 고 심재덕 전 수원시장의 뜻을 기리고자, 그의 유족들이 기증한 땅에 조성된 세계 최초 화장실 테마공원입니다. 해우재~망치봉 산책길에서 좀 더 가면 덕성산으로도 갈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히 산책하기 좋습니다.


△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
△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



기흥호수공원 순환산책로

주 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121

추천인 : 화성분회 김재관 회원

후 기 : 신갈에서 동탄 방향으로 있는 기흥호수 둘레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호수를 걷다보면 탁 트인 전경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호수에는 때로 철새들이 날아오며, 사진 촬영하러 오는 이들도 많습니다. 운동을 더 하고 싶은 이들은 500미터만 오르면 되는 매미산을 왕복하면 좋습니다. 가까이에 경희대 국제캠퍼스가 있어 꽃이 피거나 단풍이 필 때 방문해도 좋을 듯합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