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홍보의 하나로 개발… 회원 가입하고 게임하면 점수에 따라 문화상품권 최대 15만 원 증정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직무대행 박인규, 이하 경치)가 오는 12월 3일, 게임을 하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개구리 점프 게임’을 런칭한다.

경치는 이번 게임을 대국민 홍보방안의 하나로서 치과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게임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 또한 이와 같은 미니 게임이 ‘플레이어블 광고(Playable Ad)’의 하나로서, 배너나 동영상 광고보다 참여도나 사용자 유지율이 월등히 높은 점에 착안한 것이다.

게임 개발은 이모지게임즈사에서 제작비와 서버비, 페이스북 광고 대행료 등 대략 1,000만 원을 지원했다. 이모지게임즈는 HTML5 게임에 기업 및 브랜드 광고를 접목하여 새로운 형태의 게이미피케이션 광고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미 90여 개 이상의 게임템플릿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스낵게임,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위챗 미니게임 등에 자사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상품권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페이스북・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한다. 링크 주소는 아래와 같다.

개구리 점프 게임(https://pa.emojigames.io/KDA_jumping_frog/)

1등에게 문화상품권 15만 원, 2등 10만 원, 3등 5만 원, 50등 내에서 추첨해 10명에게 2만 원을 증정한다. 문화상품권은 IBS 임플란트(대표이사 왕제원)가 매달 50만 원을 후원한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게임시작’을 클릭하고 개구리를 연잎으로 점프시키면 되는데, 제한 시간 100초 안에 개구리를 점프시키며 최대한 멀리 이동하면 된다. 손가락이나 마우스로 개구리를 뒤로 당기면 점프하려는 방향이 결정된다. 이때 방향을 가리키는 표시가 작은 원이 선처럼 이어지는데, 원이 커질 때까지 점프시키려는 연잎을 정확히 조준해야 개구리가 연못으로 빠지지 않는다. 원이 작거나 너무 커도 개구리가 연잎에 도달하지 못하고 연못으로 빠진다.

‘IBS 임플란트’나 ‘매직코어’ 아이콘이 있는 연잎으로 점프하면 3초 추가 시간이 주어지며, 하트가 있는 연잎으로 점프하면 거리 3m가 주어지는 동시에 ‘불소도포’, ‘소신진료’, ‘정기검진’과 같은 긍정 메시지가 뜬다. 보라색 병이 있는 연잎은 점프하면 ‘흡연 금지’, ‘이벤트 치과 금지’, ‘음주 금지’와 같은 부정 메시지가 표시되며 거리가 추가되거나 줄어든다.

원하는 연잎으로 개구리가 점프했다면 같은 방법으로 계속 앞으로 나아가면 된다. 갈색 연잎은 점프할 수는 있으나, 곧바로 개구리를 녹색 연잎으로 점프시키지 않으면 역시 연못에 빠져 게임이 종료된다.

이벤트는 1차에서 3차까지 진행된다.

1차 12월 3일 오후 2시 ~ 12월 27일 오후 2시

2차 1월 3일 오후 2시 ~ 1월 29일 오후 2시

3차 1월 30일 오후 2시 ~ 2월 28일 오후 2시

이벤트 종료 후 당첨자는 게임 내에서 공지 또는 개별 안내된다.

이번 게임 개발을 주관한 하상윤 홍보위원장은 “모바일이 대세인 시대 흐름에 발맞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게임을 생각하게 됐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으로 스트레스도 풀고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게임 개발에 소요된 많은 비용을 지원해 주신 이모지게임즈사와 함께 고생한 연승환 홍보이사 이하 김민희 홍보이사 및 위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