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 이하 수원분회)가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수원분회 공식 홈페이지는 지난 3월 27일 공개됐으며, 수원분회 각종 소식과 정보 공유는 물론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창구가 될 전망이다.

홈페이지 개설은 안윤표 회장의 주요 공약사항으로, 집행부는 TF팀을 구성해 1년간 홈페이지 제작에 매진했다.

안윤표 회장은 “홈페이지 구축으로 회무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극대화하면서 회원들의 회무 접근성을 높이겠다”며 “지속적인 보안 관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윤범 정보통신이사는 “수원분회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그동안 누적된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류하는 작업이 꼭 필요했다”며 “이번 홈페이지 제작을 계기로 데이터 전산화를 완료함으로써 수원분회의 모든 자료가 잘 보존되고 계승되리라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홈페이지는 치과의사 회원 외에 병원 회원, 기업 회원으로 분류됐다. 치과 직원들도 병의원에 부여된 아이디로 접속하면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업 회원은 수원분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업체에 해당하며, 로그인하면 업체 소개와 각종 홍보물 등을 게시할 수 있다.

이 밖에 벼룩시장, 공동구매, 학술집담회 다시보기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회원공간 카테고리에는 자유게시판, 경조사, 반모임게시판, 동문회게시판, 익명게시판, 건의사항 등 각종 소통 공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수원시민을 위한 병원 검색 서비스 등 다방면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수원분회 측은 “홈페이지 내에서 회비 납부와 각종 행사 참가 신청 및 학술 등록 등을 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회비 결제 행사 참가 등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며 “영수증도 출력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대한치과의사협회, 경기도치과의사회, 여러 시ㆍ군 분회에서 축사를 전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은 “홈페이지 개설을 통해 더 많은 활동과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회원 간 의사소통의 장으로서 역할과 함께 지역사회와의 교류도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 전성원 회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더욱 진보하고 발전하는 수원시치과의사회가 되고, 새 홈페이지는 회원들이 즐겨 찾는 정다운 사랑방이 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