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내년 2월, 역대 최강 샤인학술대회 개최2월 17일 단 하루, 다시 듣고 싶은 명강연 총출동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8.12.20 10:02
  • 댓글 0

내년 2월 1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샤인학술대회는 국내 최고의 연자로 구성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치과계 학술 영역에서 다룰 수 있는 모든 주제의 강연이 열리는 종합 학술대회로 자리했다.

이번 2019 샤인학술대회는 ‘학이시습(學而時習)’을 대주제로 하여,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를 비롯해 지난 샤인학술대회 중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투표로 직접 선정한 강의도 있다.

강연은 Session 1과 2로 나누어져 있으며 원하는 강연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Session 1은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이자 이번 대회 학술위원장인 이학철(서울A치과)이 효과적인 치주 노하우를 전한다. 제2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김일영 원장(크리스탈 치과)은 접착부검을 주제로 레진과 본딩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은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Session 1의 마지막 시간에는 제3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김평식 원장(수원초이스치과)이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과 함께 Q&A를 통해 엔도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Session 2는 덴탈비타민 회원 투표로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선정된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의 교합과 바이트 강의를, 이후에는 제1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신주섭 원장(미치과)의 구치부 수복 노하우를, 제6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오충원 원장(예원부부치과)이 개원가를 위한 토탈 임상 노하우를,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가 Proximal contact를 주제로 강의한다.

Session 2 점심시간에는 제7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가 발표된다. 이번에는 치과 임상 전문 포털 ‘덴트포토’를 통해 진행된 온라인 추천 및 회원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열린다. 특별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강연에서 만나본 다양한 제품뿐만 아니라, 2019년에 출시되는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전등록은 오는 12월 26일부터 덴탈이마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http://www.dentalemart.co.kr)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임플란트 및 교정 치료 효과 상승
임플란트 및 교정 치료 효과 상승
구강정책과 공식 업무 시작
구강정책과 공식 업무 시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