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 전성원 회장(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 김애련 지원장(좌)
경기도치과의사회 전성원 회장(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 김애련 지원장(좌)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 이하 경치)가 지난 26일 수원시 인계동 인근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수원지원(지원장 김애련, 이하 심평원 수원지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치 전성원 회장, 김영훈ㆍ이선장ㆍ양동효ㆍ위현철 부회장, 박인오 총무이사, 송진원 보험이사가 참석했으며 심평원 수원지원에서는 김애련 지원장, 황경호 지역심사평가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심평원 수원지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수원지원 관할 치과 병ㆍ의원 현황 및 치과의사 수와 치과진료 청구 현황 등을 공유하고, 진료비 종합지표 주제별 분석심사 적정성 평가 등을 제공하는 심사평가 종합컨설팅 등에 관해 안내했다.



경치는 심평원 수원지원에 신규 개원의들이 요양급여비용 청구와 심사 등에 관해 안내받을 수 있는 세미나 개최를 요청했으며, 세미나를 통해 미가입 치과의사들의 회원 가입을 독려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심평원이 GAMEX 부스 참여 시 상담 내용에 관한 안내가 부족하여 회원들의 상담률이 저조했던 점에 아쉬움을 표하며, 내년부터는 원활한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