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백승학, 이하 교정학회)가 발간하는 임상저널 「CJKAO」가 학진 등재지로 선정됐다.

교정학회가 학회지와 별개로 발간하는 「CJKAO」는 지난 2011년부터 발간돼 2023년 4호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임상 증례들을 보고하여 대한민국 교정치료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정학회는 2014년부터 기존 학회지와는 별개로 「CJKAO」의 학진 등재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2018년에는 온라인 투고시스템 구축 등 선진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학진 등재지 선정을 위한 평가에서 「CJKAO」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질적 상태를 보이며, 학술 논문 투고를 세계적으로 다양하게 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교정학회는 대한민국 치의학계에서는 드물게 2개의 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대한치과교정학회지는 국내 최초 SCIE 등재와 더불어 외국인 편집장 선임 등을 통해 국제적인 학술지로 거듭나고 있으며, 교정학회는 이번에 새롭게 등재된 「CJKAO」로 학술적인 영향력이 전 세계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백승학 회장은 “「CJKAO」의 학진 등재지 선정을 위해 긴 시간 애써준 채종문 위원장, 양일형 교육이사에게 감사하다”며 “세계 유수의 연구논문들과 더불어 수준 높은 임상증례를 보고하여 향후 학회가 발간하는 학술지 2개가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