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최근 동종골ㆍ이종골ㆍ흡수성 멤브레인으로 구성된 골이식재 ‘GBR Series’를 출시했다.

GBR Series는 △NEO Bone Plus(동종골) △NEO-Oss B(소뼈이종골) △NEO-Oss P(돼지뼈이종골) △NEO-Gis(흡수성 멤브레인)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NEO Bone Plus는 피질골(Cortical) 70%, 해면골(Cancellous) 30%로 혼합된 동종골로, 골재형성 및 혈관 재생 촉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탈회를 거치지 않은 FDBA(동결건조) 방식으로 미네랄 및 골재생 촉진 성분을 보존하며, 단일 기증자의 동종 조직만을 채취 및 가공 처리하여 교차감염을 방지한다. 또한 팁 부분이 커브 형태인 시린지 타입으로 제작돼 시술 부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NEO-Oss B는 한우 성체의 소 해면골로 구성된 이종골 이식재로써, 사람의 뼈와 가장 유사한 구조로 형성돼 생체 적합성이 우수하다.

NEO-Oss P는 열처리를 통해 단백질 또는 유기물질 등을 제거한 돼지 해면골 유래의 이종골로, 뼈를 구성하는 주요 칼슘 결정인 ‘Hydroxyapatite’로 구성돼 있다. 골전도성이 있는 다공성의 골이식재를 결손부공동에 채워 자가골의 성장을 유도함으로써 신생골 형성을 촉진한다.

NEO-Oss B와 NEO-Oss P 모두 높은 다공성 구조로 친수성과 응집력을 높여 핸들링이 쉬우며, 실리콘 캡으로 봉인돼 있어 보관과 개봉이 편리하다.

NEO-Gis는 돼지 복막으로 만들어진 흡수성 멤브레인으로 심막제품에 비해 우수한 인장 강도를 보유해 봉합 시 쉽게 손상되지 않아 외부 노출에 안전하다. 부드럽고 유연해 굴곡진 면에 적용 및 핸들링이 쉽고, 손상된 골이나 치주 조직에 직접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다.

네오는 오는 3월 31일까지 GBR Series 사전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중 GBR Series 상품 패키지를 최대 63%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