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 지난 6일 총무이사 연석회의 개최
1월 이사회에서 다룬 장기 미납회원 권리 추가 제한안 건의 및 의견 수렴
현대백화점과의 제휴 등 회원 복지 혜택 준비사항 공유도




장기 미납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 제35대 집행부는 지난 6일 시ㆍ군분회 총무이사 연석회의를 열고, 현재 회원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회원들과 장기 미납회원 간 차등을 두기 위해 장기 미납회원의 권리를 제한하는 세부안들을 건의했다.

집행부는 앞서 지난 1월 정기이사회에서 장기 미납회원의 권리 제한 항목으로 ▲선거권 및 피선거권 ▲경조비 지급 대상 ▲회원 대상 이벤트 참여 행사 ▲회원 홍보물 및 서식자료 배포 등 현행 규정에 고충처리 상담, 자문의뢰 등 업무 처리와 세미나 및 보수교육, 학술대회 등록에 관한 항목을 추가하는 안을 의결한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권리 제한 추가 항목에 대한 세부안도 제안했다. 장기 미납회원이 고충처리 및 자문의뢰 상담 시 회원의 의무를 안내하고, 회비 납부 시 적극적인 업무 처리 및 행정 지원을 하는 안을 제안했다. 다음으로 보수교육 참석 시 참가비로 1점당 2만 원을 부가하는 안 등을 건의했다.



시ㆍ군분회에서는 회원가입 시 회비 적용을 개원 시기를 기준으로 할지, 입회 시점으로 할지를 질의하며 회원 자격 제한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참석자들은 분회별 사정에 따라 회원가입 시 회비 적용 기준을 논의할 필요가 있으며, 회원 가입을 유도할 수 있는 방안도 계속해서 모색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보고사항으로는 오는 3월 23일 열리는 제71차 경기도치과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와 관련하여 분회 상정안건 제출과 변경 대의원 제출 마감일을 안내했다. 다음으로 오는 9월 28일, 29일 개최되는 GAMEX 2024의 사전등록 일정 등 개괄적인 내용을 공유했다.

아울러 경기도치과의사회 주요사업으로 가족체전ㆍ구강보건의 날ㆍ회원친선 골프대회 개최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특히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현대백화점과의 제휴 할인 혜택과 건강검진센터와의 업무협약 준비 사항도 보고했다.

그 밖에 홈페이지를 이용한 회비 카드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2022년 지부별 협회비 납부 현황과 분회별 2023년 회원 수 및 도회비 납부 현황도 공유했다.

집행부는 이날 토의 내용을 바탕으로 오는 3월 12일 시ㆍ군분회장 협의회에서 장기 미납회원 권리 제한에 관해 논의한 후,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 안건을 상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