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가 지난 4일 제35대 제12회 정기이사회를 열고,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이하 총회)에 상정할 안건들을 논의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일부 소수에 의한 보험 임플란트 편법 사용 타개를 위한 정책 마련 촉구의 건 ▲배상책임보험 광고, 홍보비의 사용에 관한 건을 집행부 안건으로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다.

‘일부 소수에 의한 보험 임플란트 편법 사용 타개를 위한 정책 마련 촉구의 건’은 일부 비정상적인 치과들이 보험 임플란트와 혼합하여 비급여 임플란트의 비용을 받지 않는 등 편법으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의 질 저하 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안이다.

다음으로 ‘배상책임보험 광고, 홍보비의 사용에 관한 건’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배상책임보험 광고ㆍ홍보비 지출 시 공정한 원칙을 정하여 치의신보와 치과전문지에 고르게 배분하는 동시에 지부 신문과 회지에도 광고를 할당하여 홍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을 요구하는 안이다.

시ㆍ군분회에서는 구인ㆍ구직 문제 대응, 불법의료광고 척결, 치과주치의사업 개선, 치과 내 조직문화 개선 등에 관한 총 21개 안건을 상정했다. 분회 상정의안은 오는 12일 의장단 주관 시ㆍ군분회장 간담회에서 집행부 상정의안과 함께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므로, 원활한 검토와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기로 했다.

이 밖에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은 원안대로 총회에 상정하기로 했으며, 오는 9월 1일로 예정된 ‘제34회 경기도치과의사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장소 선정은 경영기획부에 위임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이사회에서는 김준수 치무위원을 치무이사로 임명했으며, 양동효 GAMEX 2024 준비위원장을 조직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좌)전성원 회장이 (우)김준수 치무이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좌)전성원 회장이 (우)김준수 치무이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좌)전성원 회장이 (우)양동효 GAMEX 2024 조직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좌)전성원 회장이 (우)양동효 GAMEX 2024 조직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