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덴티스트리 명연자 나기원 원장 초청
구강 스캐너 이해부터 임상 활용까지
오후에는 핸즈온 실습으로 이해도 높여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가 지난 24일 경기도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제1차 디지털 연수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디지털 연수회는 급변하는 개원 환경에 따라, 경기도치과의사회가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미나 및 사업들을 기획하고자 지난 2023년 12월 5일부터 18일까지 시행한 회원 요구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회원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는 다년간 임상 경험과 다수 임상 증례를 보유한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이 연자로 나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기본기를 다지는 동시에 임상에 활용할 수 있는 실속 있는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맨 우측) 나기원 원장이 회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맨 우측) 나기원 원장이 회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전에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work flow ▲구강 스캐너의 이해 ▲좋은 구강 스캔 데이터를 얻는 법 ▲구강 스캐너의 임상 활용을 주제로 한 이론 강의가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핸즈온 실습을 통해 ▲Scan with intraoral scanner ▲스캔 데이터의 편집 ▲임시 치아 디자인 ▲denture scan data의 활용 ▲디지털 모델 디자인을 다루었다.

이번 연수회 참가한 회원들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이해하고, 활용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임플란트 업체에서 하는 강의보다 유익했으며, 임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주제여서 쉽고 재미있었다. 다음 디지털 연수회가 열리면 꼭 참가하고 싶다”고 호평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