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치과대학병원 최초 의료사회복지사로 활동… ‘제1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서 수상

△ 김영훈 공공의료사업팀장

서울대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지난달 27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제13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서 김영훈 공공의료사업팀장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영훈 공공의료사업팀장은 국내 치과대학병원 최초의 의료사회복지사로서 노인과 장애인,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 다문화 가족, 개발도상국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표창 역시 의료사회복지사 자격제도관리, 의료사회복지 국제교류 활동, 사회복지사 활동 법적보장을 위한 정책지원 활동 등 의료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김 사업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와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 사업팀장을 포함해 사회 각 영역에서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35명에게 포상이 돌아갔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이 제정됨에 따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정한 날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