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제작으로 골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공극 및 형상 구현

메가젠임플란트가 지난 SIDEX 2019에서 첫선을 보인 LT6가 인기다.

비흡수성멤브레인과 흡수성 멤브레인의 장점을 융합한 LT6는, 흡수성멤브레인임에도 비흡수성멤브레인과 동일한 공간을 확보해준다. 또한 콜라겐 멤브레인보다 30% 이상 빠른 골재생력을 자랑하는 ‘통합형 멤브레인’이다.

최첨단 3D프린팅으로 제작돼 골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내부 구조를 구현했다. 완벽히 연결된 공극(Interconnectivity)으로 세포의 침투성이 우수하고 증식이 원활하며, 기존 조직과의 융합 및 생착 역시 잘 이루어진다. 또한 체내의 산소 및 영양분의 이동이 용이해 조직재생 효과도 우수하다.

이밖에도 풍부한 β–TCP 함유로 탁월한 골형성 능력을 보인다. β–TCP 분해에 따른 Ca2+ 방출로 콜라겐 멤브레인 대비 높은 osteogenesis 골형성을 촉진시킨다. 수화 후 높은 강도와 탄성을 유지하고 수분 또는 혈액 흡수 후에도 멤브레인이 접히는 현상이 없다.

가장 큰 장점은 흡수성 멤브레인이 6개월 이상 유지돼 골형성 기간 중 멤브레인이 체내에 유지돼 연조직 차단 및 골형성을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는 것이다.

안정성도 확보했다. FDA에 등재된 원재료 및 생체적합성과 생분해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 GMP시설에서 생성된 원재료를 바탕으로 ISO, ICH Q7 guideline을 준수하는 시설에서 제작됐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