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과 관련한 최신 지견 전달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구영, 이하 KAOMI) 부산ㆍ울산ㆍ경남지부(지부장 박서환, 이하 부울경 지부)가 지난달 29일 부산대학교 장전동 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2019년 1차 학술집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학술집담회는 부울경 지부의 젊은 연자들이 나서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과 관련된 최신 지견에 대해 강의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먼저 임플란트 수술과 관련해서는 김정한 교수(동아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와 송재민 교수(부산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나의 임플란트 수술 concept’라는 주제로 수술 시 지켜야 할 원칙과 concept를 구강악안면외과적 관점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임플란트 보철과 관련해서는 이소현ㆍ이현종 교수(부산대학교 보철과)가 ‘나의 임플란트 보철 concept’를 연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임플란트 보철과 관련한 기본적 원칙과 concept는 이소현 교수가, 최근 이슈가 되는 디지털 임플란트는 이현종 교수가 맡았다. 참가자들은 “임플란트 보철치료에 있어 전통적 개념과 최신 개념을 한자리에서 들을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AOMI는 매년 3월에 개최하는 춘계국제학술대회 iAO, 10월 추계학술대회 외에도 지부를 통해 학술집담회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인천지부, 6월에는 제주지부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으며 오는 8월에는 대전충청지부에서 있을 예정이다.

KAOMI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부 회원들의 학술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조만간 해외지부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KAOMI 2019년 추계학술대회는 오는 10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Osteology Foundation과 협동으로 진행하는 춘계국제학술대회인 iAO2020은 오는 2020년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