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에만 1만 개 넘어… 유사 제품 출시에도 원조 제품 위엄 과시

네오바이오텍이 지난 2009년 출시한 Fixture Remover(FR) KIT가 올해 상반기 누적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

과거에는 임플란트 제거가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와 주변 뼈 전체를 함께 제거해야 했으나 FR KIT 개발로 주변 뼈 손상 없이 임플란트만 제거가 가능해졌다. 이에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면서 무분별한 제품 카피로 유사 제품이 시장에 출시됐음에도, FR KIT는 여전히 원조 제품으로 매년 1,0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최근 Implant Complication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나 이에 대한 해결책이 많지 않은 가운데, 네오의 FR KIT는 안전하고 확실하게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바로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어 전 세계 치과의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일본 Branemark Osseointegration Center의 Yataro Komiyama 교수는 “21세기 치과계의 천재적인 발명품은 허영구 원장의 FR KIT”라고 극찬했다.

구성품은 총 4가지다.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에 체결하여 임플란트와 Fixture Remover에 연결해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Fixture Remover Screw, Fixture Remover Screw와 체결하여 직접적인 removing torque를 주어 임플란트를 제거하는 데 사용하는 Fixture Remover, 결합된 Fixture Remover를 임플란트에 체결 및 제거할 때 사용하는 FR Screw Hex Driver, Fixture Remover 또는 FR Screw Hex Driver를 연결하여 시술 기구에 정확한 torque를 부여 측정하는 데 사용하는 Torque Control Device 등이다.

FR Kit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① 먼저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에 연결된 보철물을 완전히 제거한 후,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 size에 맞는 Fixture Remover Screw를 선택하여 FR Screw Hex Driver에 연결해 40~80Ncm torque로 임플란트에 체결한다.

② 임플란트에 고정된 Fixture Remover Screw에 Fixture Remover를 반시계 방향으로 끝까지 체결한 후, Torque Control Device를 이용하여 제거하는 임플란트가 회전할 때까지 반시계 방향으로 torque를 가한다. 이때 주의사항은 Fixture Remover Screw 사이즈 선택 시, 제거하고자 하는 임플란트 내부 Screw hole size를 정확하게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이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불완전한 체결로 임플란트 제거 전 Screw가 파절 또는 손상된다. 사이즈를 모른다면 큰 사이즈 FRS25부터 체결하여 들어가는 제품을 선택하면 쉽게 Remover screw를 선택할 수 있다.

네오바이오텍 관계자는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제품부터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까지 끊임없이 연구ㆍ개발을 진행하여 전 세계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