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지난 22일 ‘전임 병원장 이임식 및 신임 병원장 취임식’ 개최

△ 허성주 전임원장(왼쪽)이 구영 신임원장(오른쪽)에게 병원 직인 및 열쇠를 전달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이 지난 22일 오후 5시부터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전임 병원장 이임식 및 신임 병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지난 12일 제6대 서울대치과병원장으로 임명된 구영 교수의 정식 취임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홍기현 서울대학교 교육부총장, 전재수 국회의원, Michael Reiterer 주한 유럽연합(EU) 대사, Thomas Lehmann 주한 덴마크 대사를 비롯한 전임원장, 전임학장 등 내ㆍ외빈 및 교직원이 참석했다.

허성주 전임원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3년은 치과병원의 발전과 국민구강보건 증진을 위해 일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본연의 자리로 돌아가더라도 구영 신임원장을 중심으로 치과병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영 신임원장은 “도전과 기회가 양존하는 변화의 시대에 기존의 관행을 과감히 극복하고 큰 날갯짓으로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파벽비거(破壁飛去)의 자세가 필요한 때”라며 추진과제로 ▲과별 중심의 분절적 진료에서 협진과 통합적 진료체계로의 개편 ▲산ㆍ학ㆍ연ㆍ병 네트워크 및 연구 인프라 플랫폼으로써의 역할 강화 ▲열린 지성과 참인술, 경계를 넘는 독창적인 사유 능력을 갖춘 미래 의료인 양성 ▲인공지능(AI)ㆍ사물인터넷(IoT)ㆍ빅데이터ㆍ5G의 핵심연구를 통한 미래 치의료 선도 ▲치의료 정책결정 및 새로운 치의료체계 모델개발 활성화 ▲국가장애인구강진료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등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