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회원입회 및 조합원 유치에 “전력투구”서울지부, 서울치과의사신협과 MOU 체결… 신규 회원ㆍ조합원 가입 위한 각종 사업에 협력하기로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8.27 14:52
  • 댓글 0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 이하 서울지부)가 지난 26일, 회관 대회의실에서 서울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이사장 정관서, 이하 서울치과의사신협)과 ‘서울시치과의사회-서울치과의사신협 상호협력 및 신규회원(조합원) 가입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복 회장, 최대영 부회장, 함동선 총무이사, 신동렬 공보이사 등 서울지부 임원들과 정관서 이사장, 백명환 부이사장, 오병훈 총무이사, 서왕연 IT사업이사 등 서울치과의사신협 임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그간 신규회원입회 및 신규조합원 가입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 및 사업을 강구해왔다. 이에 지난 6월에는 임원 간담회를 통해 상호협력 및 신규회원입회 및 조합원 가입 유도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이후 지난 7월에 서울치과의사신협이 신규회원입회 및 신규조합원 지원에 대한 제안과 MOU 체결을 서울지부에 요청하면서, 공동 관심사에 대한 실무적인 논의가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마침내 서울지부는 지난 6일, 회장단 회의와 정기이사회에서 동 안건을 의결하고, 서울치과의사신협과 8월 26일 MOU를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향후 신규회원입회 및 신규조합원 가입을 위해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서울지부는 서울치과의사신협에 가입하지 않은 회원들의 신규 조합원 유도를 위해 각종 홍보 및 행정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서울시 산하 25개구 치과의사회에 협조를 구하는 한편, 보수교육 등 회원 대상 각종 행사에서 안내 및 홍보를 지원하게 된다.

 

 

서울치과의사신협 역시 서울지부 신규 회원입회 추진을 위한 각종 사업과 서울시 산하 25개구 치과의사회 행사 및 사업에 지원ㆍ참여를 하게 된다. 또한 서울지부 소속 회원의 조합원 신규 가입 시 △차별화된 금융혜택 제공 △신협 소유 복지시설의 편리한 이용 알선 △합리적인 가격대의 치과기자재 공급 등으로 혜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서울지부 이상복 회장은 “치과계를 대표하는 전문 금융기관이자 서울지부의 든든한 파트너인 서울치과의사신협과 신규회원입회 및 신규조합원 유치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게 돼 기대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각종 지원사업으로 더욱더 많은 회원이 제도권 내에서 실질적인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치과의사신협 정관서 이사장은 “신규 조합원의 꾸준한 유입은 신협 발전의 기틀이자 당면과제”라며 “조합원의 행복과 희망을 최우선으로, 항상 조합원의 성공을 위한 믿음직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서울지부 37대 이상복 집행부는 임기 3년 차 최대 중점 사업으로 ‘신규 회원 및 미가입 치과의사 입회 확대’를 선정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 총무위원회, 25개구 회장협의회 등에서 25개구 미가입 치과의사 현황 파악을 마무리하고 다양한 경로로 신규 회원 지원방안 등에 대책을 마련해왔다.

서울지부는 신규 회원 입회 지원사업의 하나로, 신규 개원 및 회 가입을 축하하는 회장 친서와 더불어 총무ㆍ법제ㆍ치무ㆍ보험ㆍ정보통신위원회 등에서 제작한 〈성공개원 길라잡이〉 책자와 보험위원회에서 〈치과건강보험 가이드북〉, 구인구직특별위원회에서 〈치과 노무정보 안내〉 및 〈치과 진료스탭 직무교육 자료〉 등 책자를 커피 쿠폰과 동봉한 ‘웰컴박스’를 제작해 발송할 계획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비상대응팀, 마스크 지원방안 마련에 총력
치협 비상대응팀, 마스크 지원방안 마련에 총력
치협, 대구ㆍ경북지부 코로나19 방역용품 전달
치협, 대구ㆍ경북지부 코로나19 방역용품 전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