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과계
치주학회, 제2차 학술집담회 개최Deep learning과 보험청구 주제로 강연… 치주 영역 새로운 지식 전파 계속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9.11 13:24
  • 댓글 0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구영, 이하 치주학회)가 지난 5일, 경희대치과대학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회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이재홍 교수(원광대치과대학 대전치과병원 치주과)와 박정현 원장(보아치과)의 강연이 진행됐다. 첫 연자로 나선 이재홍 교수는 ‘Deep learning for dental image analysis’를 주제로 Deep learning의 의미와 발전사 및 활용 등을 설명하고, 의학적으로 활용된 예시와 이에 대한 논문 등을 소개했다. 또한 치주과 영역의 방사선 사진을 분석한 연구도 소개하여 Deep learning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다음으로 박정현 원장은 ‘치주치료와 보험청구’를 주제로 치주질환 치료 시 보험진료의 청구 체계와 원칙, 현재 시행 중인 제도와 개편될 제도 등의 실용적인 내용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치주낭 측정, 치석 제거, 치주소파술, 치근 활택술 및 치은박리소파술 등 치주치료와 관련된 전반적인 보험청구 내용을 상세한 예시와 함께 설명해 청중들의 이해를 도왔다.

치주학회는 올 하반기에도 제3차 학술집담회 및 4회 지부집담회를 개최하여, 치주 영역의 새롭고 유용한 지식을 교육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기후 위기는 건강의 위기”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지역주민 구강검진 봉사에 앞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