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치과계 발전 위한 1% 기부덴탈이마트,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매출액 1% 기부 약정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9.30 15:41
  • 댓글 0
△ (왼쪽부터) 박영국 재단 이사 (現경희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前경희대치과대학장-병원장), 전성범 대표 (북부덴탈), 이승종 이사장 (연세대치과대학 명예교수), 조규성 재단 이사 (前연세대치과대학병원 병원장), 문용호 재단 감사 (現법무법인 세종 고문변호사/前특허법원 부장판사)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가 치과계와의 상생을 위해 매출액 1%를 기부하기로 했다.

덴탈이마트는 지난 25일, (재)신흥연송학술재단 재단이사회 정기회의에서 (재)신흥연송학술재단과 ‘덴탈이마트 매출액 1% 기부 약정식’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매출 1% 기부는 올해부터 시작된다. 덴탈이마트는 지난해에도 기부 DAY 캠페인을 통해 하루 매출 전액을 기부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재)신흥연송학술재단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향후 연송장학금 및 연송치의학상 등 치과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연송장학금은 전국 11개 치과대학에서 우수한 성적과 학업태도, 경제적 여건을 기준으로 지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약 640여 명에 이른다.

또한 연송치의학상은 매년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제고에 이바지한 학자에게 시상한다. 매해 탁월한 업적을 낸 치의학자들의 공로를 인정하며 그 권위를 더해가고 있다.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은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덴탈이마트의 결정에 크게 감동했다”면서 “치과계에 기부의 의미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