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치과계 발전 위한 1% 기부덴탈이마트,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매출액 1% 기부 약정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09.30 15:41
  • 댓글 0
△ (왼쪽부터) 박영국 재단 이사 (現경희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前경희대치과대학장-병원장), 전성범 대표 (북부덴탈), 이승종 이사장 (연세대치과대학 명예교수), 조규성 재단 이사 (前연세대치과대학병원 병원장), 문용호 재단 감사 (現법무법인 세종 고문변호사/前특허법원 부장판사)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가 치과계와의 상생을 위해 매출액 1%를 기부하기로 했다.

덴탈이마트는 지난 25일, (재)신흥연송학술재단 재단이사회 정기회의에서 (재)신흥연송학술재단과 ‘덴탈이마트 매출액 1% 기부 약정식’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매출 1% 기부는 올해부터 시작된다. 덴탈이마트는 지난해에도 기부 DAY 캠페인을 통해 하루 매출 전액을 기부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재)신흥연송학술재단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향후 연송장학금 및 연송치의학상 등 치과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연송장학금은 전국 11개 치과대학에서 우수한 성적과 학업태도, 경제적 여건을 기준으로 지급하고 있다. 현재까지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약 640여 명에 이른다.

또한 연송치의학상은 매년 대한민국 치의학 발전 및 국제적 위상 제고에 이바지한 학자에게 시상한다. 매해 탁월한 업적을 낸 치의학자들의 공로를 인정하며 그 권위를 더해가고 있다.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은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덴탈이마트의 결정에 크게 감동했다”면서 “치과계에 기부의 의미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코로나19 확산으로 대구ㆍ경북 회원에 대책 마련 촉구
치협, 코로나19 확산으로 대구ㆍ경북 회원에 대책 마련 촉구
덴티스 SMILE 영상 공모전 개최
덴티스 SMILE 영상 공모전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