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위원회, 지난달 30일 제18차 보험위원회 열고 GAMEX 2019 보험교육 및 보험핸즈온 평가, 추계 보험교육 개최의 건 논의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보험위원회(위원장 김영훈)가 지난달 30일, 회관 소회의실에서 ‘제18차 보험위원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보험위원회는 ▲GAMEX 2019 보험교육 및 보험핸즈온 평가 ▲보험청구책자 2판 재계약의 건 ▲추계 보험교육 개최의 건 ▲원데이 보험 교육 개최의 건 등을 논의했다.

먼저 GAMEX 2019 보험교육 및 보험핸즈온에 대해서는 GAMEX 2019 기간 중 9월 1일 오전과 오후에 나누어 각각 덴트웹과 두번에를 활용한 교육이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었다. 특히 교육 현장에는 심재한ㆍ노희정ㆍ고병석ㆍ김동형 위원이 연자로 나섰으며, 김운성ㆍ신준세 위원 역시 강의 진행과 더불어 회원들의 각종 보험청구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보험위원회는 내년 GAMEX 2020에서도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교육 목적에 맞는 케이스들을 수집해 회원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어 보험청구책자 2판 재계약의 건에 대해서는 500권을 추가 인쇄하기로 결정했다. 《증례와 차팅 중심의 치과보험 청구》는 경기도치과의사회 보험위원회 위원 20명과 각 분회 보험이사 12명이 그간 쌓은 보험정보를 집약했다. 심평원 고시내용 변화 등 최신 내용과 보험청구 동향을 파악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출간되자마자 1판이 빠른 속도로 소진됐다. 이후 계속되는 구매요청에 따라 보험위원회는 2판 인쇄를 결정하고, 이날 도서출판 웰 서석호 대표와 재계약을 맺었다.

이 밖에도 보험위원회는 오는 23일과 30일 추계 보험교육을 개최하기로 했다. 추계 보험교육은 양일간 회관 5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원데이 보험 교육은 11월 또는 12월 중에 개최하기로 했으며 정확한 날짜와 장소는 추후 논의 후 11월 정기이사회에서 보고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