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치과대학 R&D 현황, 지역별 구강 건강 수준, 치과의료 인프라 등 추가

△ (왼쪽부터) 민경호 원장, 김철수 회장, 이재용 정책이사가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발행을 기념하며 포즈를 취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이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을 발행했다.

정책연은 지난 2013년부터 치과계 이해관계자들에게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정보와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치과의료연감을 발행하고 있다. 올해로 6번째 발행되는 연감은 각종 치과의료 관련 정책과제와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연감의 주요 내용은 ▲구강 건강 수준 및 결정요인 ▲치과의료자원 ▲치과의료 재정 및 이용 ▲구강보건정책 및 사업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 ▲치과계 주요단체 사업현황 등 총 8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에는 11개 치과대학의 R&D 현황과 더불어 지역별 구강 건강 수준, 치과의료 인프라 등에 관한 내용이 추가됐다. 또한 부록으로 국내 치과대학병원 현황 및 진료과목, 이동치과버스 운영 현황을 넣어 치과계 이해관계자들이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정책연 홈페이지 > 한국치과의료연감에서 PDF 파일로 다운받으면 된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