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본딩제 하나로 토탈&셀프 에칭 해결오스템, Tetric N Bond Universal 인기… 강력하고 안정적인 본딩력 제공
  • 전유경 기자
  • 승인 2019.11.01 11:09
  • 댓글 0

 

오스템임플란트의 본딩제 ‘Tetric N Bond Universal’이 인기다.

Tetric N Bond Universal은 토탈 에칭과 셀프 에칭 모두 가능하다. 이는 2년간 임상 결과에서 약 99% 성공률을 보였다. 특수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모노머가 모두 혼합돼 토탈 에칭 후 상아세관에 레진태그가 형성되고 셀프 에칭 시에는 하이브리드 레이어가 생성되기 때문이다.

강력한 본딩력도 장점이다. MDP 외 특수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모노머 함유로 wet 본딩이나 over dry 등 진료 여건이나 술자 테크닉 등에 관계없이 본딩력이 강하다. 경쟁 제품들과의 본딩력 비교실험 결과, Tetric N Bond Universal은 토탈 에칭 테크닉에서 본딩력이 덴틴 32.6MPa, 에나멜 45MPa로 30% 이상 높았다. 셀프 에칭 테크닉에서도 10% 이상 높은 22.50MPa를 나타냈다. 또 wet bonding이나 over dry에서도 각각 36.8MPa와 33.3MPa의 결과를 보였다.

사용 역시 간편하다. 병타입과 펜타입 두 가지이며 펜타입의 경우 클릭 버튼, Snap-on 브러지, 본딩제 잔량 측정 게이지 등이 있어 환자에게 정확한 양의 본딩제를 적용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컴포짓 레진, 컴포머를 이용한 직접 수복은 물론 합착용 복합레진을 이용한 간접 수복과 파절된 도재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면서 “특히 하나의 본딩제로 여러 임상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장애인치과센터 ‘더스마일치과’ 개원 5주년 맞아
장애인치과센터 ‘더스마일치과’ 개원 5주년 맞아
치주과학회, 미국 AAP와 교류협력 강화 논의
치주과학회, 미국 AAP와 교류협력 강화 논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