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 3단계 평가 거쳐 최종 선정

메가젠임플란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선정 우수 기업연구소 영예를 안았다.

과기부는 기본 R&D 역량을 검증하는 자가 진단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소 우수성, 실제 연구 현장과의 일치 여부 등 분야별 전문가 3단계 평가를 거쳐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를 최종 선정했다. 메가젠은 제조업 분야 기술 개발과 기술 사업화 부분의 전문가 평가를 거쳐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과기부 우수기업 연구소 지정제도는 연구ㆍ개발 역량이 우수한 기업 연구소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도입됐다. 기술사업화를 통해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이뤄내고 잠재력이 높은 기업이 지정 대상이 된다. 지정된 기업 연구소 육성은 결과적으로 전체 기업 연구소의 질적인 성장을 돕는다.

과기부는 우수 기업 연구소에 지정서와 현판을 주고, 국가연구개발 사업 참여 시 우대 및 정부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내년부터 우수 기업 연구소 지정 대상 분야를 지식 기반 서비스 분야까지 확대하는 한편, 기업 연구소를 분야별ㆍ역량수준별로 구분하여 맞춤형 지원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R&D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도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달 24일 열린 ‘2019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한 안현욱 산업기술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인류 건강에 공헌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