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라성호 원장 ‘샤인 학술상’에 선정활발한 집필활동 및 임상 발전 노력 인정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1.07 17:11
  • 댓글 0

  △ 라성호 원장

제8회 ‘샤인 학술상’ 주인공은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원)으로 결정됐다.

샤인 학술상은 신흥이 개최하는 ‘샤인학술대회’에서 1년 동안 우수한 학술 활동을 한 임상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년 말 덴트포토에서 추천된 후보 중 치과의사 회원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올해도 치열한 경쟁 속 약 1달간 회원 투표 진행 결과 라성호 원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라 원장은 지난 2002년부터 덴트포토 사이트에서 활발한 임상 활동을 펼쳤다. 다양한 임상 자료 공유와 토론은 물론, 근관치료나 감염관리 등의 주제로 활동하며 2009년에는 덴트포토 어워드를 받기도 했다.

또한 《치과 개원의를 위한 약 처방 이야기》, 《8인 8색 근관치료 이야기》 등을 집필해 치의학 임상 학술 발전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라 원장은 “동료, 선후배들이 직접 뽑아주어 더 의미가 큰 것 같다”면서 “임상 과정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회원들과 함께 토론하고자 한 점을 좋게 봐주신 것 같아 무척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라 원장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오는 2월 2일 열릴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라 원장은 2021년에 열릴 제15회 샤인학술대회의 특별 연자로 초청된다.

 

 

한편 제14회 샤인학술대회는 ‘SHARING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 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총 4개 세션 하에 국내 정상급 연자들이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을 주는 흥미로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덴탈이마트(www.dentalemart.co.kr)에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등록비는 3만 원이다. 등록비와 행사장 도착 대중교통 이용료는 DV POINT로 적립된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시아 임플란트의 중심 학회로 우뚝
아시아 임플란트의 중심 학회로 우뚝
오는 3월 1일 ‘2020 덴트포토 엑스포’ 개최
오는 3월 1일 ‘2020 덴트포토 엑스포’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