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2020 샤인학술대회 성료참가자 대상 마스크 무료 배포, 손 소독제 비치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철저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02.06 16:11
  • 댓글 0

 

신흥이 지난 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에도 많은 참석자의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Sharing - 지식의 나눔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라는 주제 아래 ▲Back to the BASIC ▲포기하지 마! 7번 ▲심미수복의 고수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등 임상가들의 성장과 임상 스킬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세션을 선보였다.

아울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고자 치과기자재전시회장 DV WORLD에서는 부스마다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참가자들에게 마스크를 무료로 배포했다.

 

# 오늘 배워 내일 적용! 임상에 도움 주는 강연 펼쳐져

Back to the BASIC 세션에서는 치과 진료에 근간이 되는 강연이 열렸으며, 포기하지 마! 7번 세션에서는 7번 제2대구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해결책으르 제시했다. 심미수복의 고수 세션에서는 구치부 및 전치부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 각 주제에 따른 트렌드와 핵심 팁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교정치료의 A to Z 세션에서는 교정의 모든 것을 전하는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연자들이 소개하는 Take-home massage가 담긴 ‘2020 샤인북’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 샤인북에는 연자들의 노하우가 담긴 QR 코드도 게재됐다. 정현성 학술위원장은 “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된 샤인북을 통해, 치과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임상 지식을 얻어 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점심시간에는 최근 3년 연속 신규 개원의 선택률 1위를 달성한 전자 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특강도 열렸다. 강의는 치과의사 출신이자 덴트웹 개발자인 이현욱 대표가 맡았다.

 

 

# 참가자 위한 특별 프로모션 진행으로 눈길 끈 DV WORLD

강의장 밖 치과기자재전시회가 열린 DV WORLD에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프로모션 가격으로 선보였다.

특히 신흥의 베스트셀러 유치관 ‘Kid Crown’ 제품들과 명품 치과 기구 ‘휴프리디’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또한 최근 대두된 감염 및 소독 관리 이슈에 맞춰 유니트체어 석션 관리에 도움을 주는 ‘D-Suction Cleaner’, 소독 제품 ‘Bossklein’, 식약처 허가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 등도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신흥은 신규 개원의를 위해 유니트체어, All-Tissues 레이저 장비, LITE TOUCH 등 기계제품을 소개하고 개원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덴트웹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신흥 임플란트 브랜드 SIS의 다양한 제품 프로모션,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을 위한 ‘Membership Day’도 진행됐다.

한편 제8회 샤인학술상은 라성호 원장(서울미소치과의원)에게 돌아갔다. 정현성 학술위원장과 전년도 수상자인 황성연 원장이 시상자로 나서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라 원장은 “임상가로서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준 선후배와 동료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라 원장은 2021 샤인학술대회에 연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치협, 마스크 판매 기관으로 추가 지정
치협, 마스크 판매 기관으로 추가 지정
사무장병원 운영사례와 처벌은?
사무장병원 운영사례와 처벌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