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교정 등 다양한 치료 적용 가능”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 중인 구강스캐너 TRIOS3가 높은 정확도를 나타내 인기를 얻고 있다.

TRIOS3는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을 채택해 스캔 오류를 크게 낮췄다. 공초점 레이저 현미경은 레이저를 쏘아 초점이 맞지 않는 빛은 제거하고, 초점과 일치하는 빛만 사용하는 원리다. 이 원리를 통해 스캔 이미지들을 모아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형성하므로 스캔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분 발생 시 대부분 자동으로 삭제가 돼 스캔 결과가 정확하다.

지난 2015년 ADA에 발표된 논문에서도 TRIOS3의 스캔 정확도는 6.9 ± 0.9 µm를 나타냈다. Zunich, Giessen 등 여러 대학에서도 기존 구강스캐너 제품 대비 정확도가 높다는 결과를 논문에 게재했다.

환자의 다양한 적응증에도 적용할 수 있다. 정확도가 높아 다양한 CAD/CAM Work Flow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Crown과 Bridge, Veneer, Inlay와 Onlay, Abutment, Implant Bridge 등 치료 시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가상 Wax-Up 시에도 보철물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교정 진료 시에도 스캔 결과를 통해 정확한 분석 및 가상 셋업, 브라켓을 바르게 위치시킬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대부분 치료 시 구강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치료 결과를 예측하기도 쉽다. 이에 따라 초정밀 밀링머신 OneMill 4x 등과 연계 시 글라스세라믹, 지르코니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One Day 보철 구현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좁은 구강 내에서도 선명한 스캔이 가능하며, Auto Focus 기능으로 초점에 대한 걱정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자동 스캔 위치 정렬 기능이 있어, 디지털 구강 스캔 과정 시 스캔 영역을 바꾸거나 잠시 멈추더라도 바로 이어서 스캔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재촬영의 불편함도 해소했다.

체어 타임 단축 효과도 뛰어나다. 한 악당 1분 내외로 상, 하악 모두 스캔할 경우 약 2분이면 된다. 이는 스캔 소요 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50% 단축한 것이다.

진료 시 환자가 편안함을 느끼는 것도 장점이다. 인상채득을 할 때 Rubber를 사용하면 이물감이나 재료 냄새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TRIOS3는 디지털 스캔 방식으로 거부감을 줄였다.

스캔 데이터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공소로 전송되기 때문에 시간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파손이나 지연 같은 배송 문제도 방지할 수 있다.

무선 방식으로 구강 진입, 상/하악 스캔, 체어 간 이동 등에 불편함이 없다. 아울러 스캐너와 PC 간 원활한 데이터 송수신을 위해 내부 네트워크가 아닌 무선어댑터를 채택하여 5m 내에서는 네트워크 장애 걱정 없이 편리하게 스캔,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또한 팀뷰어 등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경우에도 송수신 거리 내에 있는 여러 체어용 모니터에 스캔 화면을 전송, 상담 및 진료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전국에 걸쳐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원격 고객센터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문의 070-4394-9674)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