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의 MagiCore 시스템 집약된 교육과정으로 호평

AMII(최소침습임플란트학회 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가 대전과 서울에 이어 지난 20, 21일 부산교육원에서 최소침습 임플란트 29기 1, 2회 차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AMII 민승기 교육원장(민승기V라인치과)을 비롯해 김용완 원장(이플란트치과), 김재창 원장(구미부부치과), 김민정 원장(김민정 치과)이 연자로 나섰으며, 특별 연자로는 박상준 교수(백병원)가 초청돼 임상 노하우를 전수했다.

1회 차에서는 △Minimally Invasive Implant Treatment란? △뼈와 치은 중심의 임플란트 시스템 MagiCore △MagiCore 개발원리 △MagiCore 선택과 식립 방법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2회 차에서는 △MagiCore의 치주적ㆍ보철적 장점 △MagiCore의 보철치료방법 및 임상 case △Magic Guide Pin의 CT 진단법 등이 소개됐다.

핸즈온 실습도 이어졌다. 연조직을 재현한 상ㆍ하악 모델을 이용해 MagiCore의 Cuff 및 직경 선택과 식립구 형성 등 다양한 케이스 및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최소침습 임플란트 연수회는 매 회차마다 3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강의와 실습이 적절히 안배돼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AMII 관계자는 “본 연수회는 환자와 술자 모두 만족하는 새로운 개념의 임플란트 ‘MagiCore System’이 집약된 교육과정”이라며 “연조직 및 치조골 손상 최소화, 이식재 사용 최소화를 실현하는 생체 친화적 접근으로 임플란트의 새 장을 열고자 한다”고 전했다.

29기 3, 4회 차 연수회는 오는 7월 4일, 5일 양일간 AMII 부산교육원에서 진행되며 하반기에도 부산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커리큘럼은 AMII 홈페이지(www.amiikorea.world)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