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치위생/기공/업계
메가젠, 흡수성 멤브레인 ‘LT6’ 주목flat type에 이은 i-Gen type, 6개월 이상 유지로 골 형성 및 이식재 고정 탁월
  • 전유경 기자
  • 승인 2020.10.12 15:23
  • 댓글 0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흡수성 멤브레인 ‘LT6’로 호응을 얻고 있다.

메가젠이 LT6 flat type에 이어 출시한 이번 LT6 i-Gen type은 6개월 이상 형상이 유지돼 이상적인 ridge 구현이 가능하다. 기존 flat type과 같은 공법으로 제작돼 흡수성 멤브레인이지만 비흡수성 멤브레인과 같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콜라겐 멤브레인보다 30% 이상 빠른 골 재생력 효과가 있다. 사이즈도 다양해 잇몸 부위 어디에나 이상적인 ridge 형태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티타늄 멤브레인과 달리 추후에 제거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며, GBR 시술 시 골 흡수 및 손실을 충분히 고려한 디자인으로 시술 후 흡수된 골량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를 줄였다.

3D프린팅으로 제작돼 골 형성 및 이식재 고정에 유리한 내부 구조다. 공극(Inter connectivity) 연결 또한 완벽해 세포 침투성이 우수하며 기존 조직과 융합 및 생착이 잘 이뤄진다.

세포 생존율도 높다. 기세포, 일차세포 및 세포주 등 다양한 유형의 세포를 LT6에 3주 동안 배양한 결과, 모든 세포가 5배에서 10배까지 증가했다. 이는 콜라겐 멤브레인 대비 β­TCP의 함유량이 많아 β­TCP의 분해에 따른 Ca2+ 방출이 높은 골 형성을 촉진한다.

수화 후 강도와 탄성이 높으며 수분 또는 혈액 흡수 후에도 멤브레인이 접히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

메가젠 측은 “LT6 i-Gen type은 기존 흡수성 멤브레인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은 최대한 살려 임상가들의 니즈를 충족한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문의 1544-2285)

 

전유경 기자  kda07@chol.com

<저작권자 © 덴티스트 - Denti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유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교정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준비 완료”
교정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준비 완료”
이용빈 의원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 대표발의
이용빈 의원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 대표발의
여백
Back to Top